[출산준비/신생아공부] 아기 손수건 접는 방법 / 지퍼백 보관
본문 바로가기

임신, 새로운 시작./예비맘, 신생아공부-*

[출산준비/신생아공부] 아기 손수건 접는 방법 / 지퍼백 보관

728x90

안녕하세요, 예비엄마 뚜우맘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좀 흐릿한데요 역시 저는 3일째 아기 손수건 빨래를 하고 있어요.

오늘도 세탁기가 열일하고 열심히 건조대에

아기 손수건을 널어주고 말리고 반복하고 있네요 :)

 

팔이 조금 쑤시긴하지만 나름 설레는 마음으로 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밤부베베 손수건에서 먼지가 많이 나오기는 한 것 같아요..

귀차니즘이 있는 뚜우맘은 사실 먼지털기 기능을 한번만 사용하고

그냥 세탁->자연건조 과정만 두번하고 있네요..ㅎㅎ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더 반복할까 고민은 하고 있어요.

 

오늘 날이 조금 우중충해서 위쪽에 널었던 손수건들은 말랐는데, 아래쪽에 널었던 손수건은 아직 축축하더라구요.

그래서 마른 손수건들을 접어서 먼저 보관을 하려고 해요.

 

대부분의 엄마들이 아기손수건이나 아기옷을 미리 세탁하고 지퍼백에 잘 정리해서 넣어두시더라구요.

저도 그 대세를 따라서, '마더케이 지퍼백'을 준비해봤어요.

나중에 제가 구매한 지퍼백도 리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

마더케이 지퍼백 S사이즈에요!

일단은,

아기 손수건을 보관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접어둬야할지 급 고민이 되더라구요.

아기 엄마는 처음이라서 손수건 접는 방법 검색하면서 배워보았네요 ㅎㅎ

 

아기 손수건 접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가장 먼저 손수건을 쫙 펼쳐줍니다. (먼지 탈탈 털어서 널었는데도, 말리니까 끝에가 쭈글쭈글하네요..ㅎㅎ)

손수건 펼쳐주기!

2. 3등분으로 나누어서 접어주세요. 위, 아래!

 

위로 접어주고!
아래로도 접어주고!

3. 그리고 다시 3등분으로 나누어서 왼쪽 접어주고,

또 3등분으로 접어주고요~!

 

4. 접어진 손수건 틈새에 나머지 오른쪽 부분을 넣어주면 깔끔하게 접어집니다.

쏘옥 넣어주세요 :)

 

ㅋㅋㅋ귀여운 오리 손수건~

요렇게 틈새에 쏘옥 넣어주니까 깔끔하게 마무리되고 좋더라구요 :)

이렇게 차곡차곡 접어주니까 뭔가 뿌듯하고 뭔가 정말 아기 맞을 준비를 하는 것 같았어요!

 

거즈손수건은 거즈손수건대로, 엠보(면)손수건은 엠보손수건대로

접어주고 지퍼백에 요렇게 보관해두었어요! 나머지 손수건들도 마르는데로 깔끔하게 보관해두면

나중에 쏙쏙 빼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

뚜우맘의 신생아공부/출산준비 매일매일 찾아올게요 >_<!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