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신생아공부] 아기 빨래 시작, 첫번째 세탁조청소!
본문 바로가기

임신, 새로운 시작./예비맘, 신생아공부-*

[출산준비/신생아공부] 아기 빨래 시작, 첫번째 세탁조청소!

728x90

안녕하세요! 예비엄마 뚜우맘이에요 :) 벌써 뚜우가 생긴지도 32주가 되었네요.

그동안 포스팅을 못했는데, 이제 출산 휴가를 쓰게 되어서 시간적 여유가 생겼어요.

남은 임신 기간동안, 출산준비를 하면서 배우는 신생아공부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출산준비를 제대로 해보려고 하는데요. 대략 52일정도 출산기간이 남았는데, 아직 빨래는 못했어요.

손수건, 아기인형, 선물받은 아기옷, 아기 이불 등 세탁해야할것들이 너무 많은데 시간이 많이 없더라구요.

 

아기를 맞이하는 준비 과정중에 많은 예비맘들이 꼭 거쳐야 하는 것중 하나가

'아기빨래', '아기옷빨래', '아기손수건빨래' 등 세탁은 필수 과정이더라구요.

 

아기세탁은 아기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들이라서, 무엇보다 세탁이 중요해요.

그런데 그것보다 중요한 과정이 '세탁조청소' 가 먼저더라구요.

 

아기꺼 세탁전에 아예 업체를 불러서 분리세탁을 하시는 예비맘도 있고, 저처럼 세탁조클리너를 구매해서

세탁조 청소를 싹 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분리세탁을 할 정도로 오래된 세탁기가 아니어서

저는 클리너로 세탁조 청소를 하기로 결정했어요 :)

 

가정에서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빨래 후에 냄새가 난다던가, 먼지가 많이 붙는다던가 하는 경우에

정기적으로 세탁조를 청소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특히나 아기꺼를 사용하기 전에는 한번 더 클리너로 청소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세탁조는 한달에 한 번 정도는 꼭 해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꼼꼼하게 날짜를 정해서 매달 해주는게 세탁기와 옷, 우리 건강에도 좋겠지요. :)

저는 쿠팡에서 세탁조클리너를 로켓배송으로 시켜봤어요.

'줌 플러스 세탁조 크리너 / 150g'

삼성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는데, 세탁조클리너를 넣고 세탁통을 세척한 적은 처음이긴 했어요.

<사용방법>

세탁조(세탁통)에 줌 플러스 세탁조 클리너 1팩을 다 부어주세요.

그리고 일반/드럼세탁기 기준 고수위로 35도 이상의 미온수로 1시간~2시간 불려서완전히 녹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표준코스(세탁->헹굼->탈수) 과정 1~2회 작동 시켜주세요.

세탁조 통세척 과정

사실 방법은 이렇게 나와있지만, 실제로 저는 삼성 드럼세탁기 기능중에 무세제통세척 기능을 이용해서

세탁조클리너만 넣고 2시간 30분 과정으로 돌렸어요!

 

아기 옷을 돌리기 전에 일단 클리너로 청소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니까

세탁조가 반짝반짝 빛나고, 깨끗해서 마음이 놓였어요.

 

세탁조 청소 이후에, 아기 손수건을 돌린 사진이에요 !

세탁조가 깨긋하게 윤이 나는 모습이에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예비맘이 많이 준비하는 밤부베베 손수건 세탁방법을 올리려고 해요:)

세탁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한(?) 느낌이긴 했는데 내 아기가 쓸거를 생각하니 안할 수가 없더라구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습니다 !

 

728x90